청소년작가 웹툰
품생품사 by 청소년 작가 8화 '나의 꿈 이야기'편 소개
교보교육재단 품생품사 by 청소년 작가 작품을 소개합니다. 이번에는 1기 청소년 작가 김민규, 이은용, 조예은님의 ‘웹툰 작가’라는 꿈에 대한 진솔한 자기고백, 그리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여정을 담고 있습니다. 이들은 꿈을 향해 달려가는 길에서 과연 어떤 것들을 포기해야만 했으며 또 어떤 것들을 깨닫게 되었을까요?

김민규 작가의 ‘마지막으로 펜을 든 순간’은 ‘꿈의 실현’을 위하여 자신이 준비했던 것들이, 실은 ‘꿈에서 도망치기 위한’ 핑계임을 깨닫게 되었던 성찰의 과정을 깊이 있게 다루었습니다. 우리가 지금 하는 일들이 진정 내 꿈을 위한 것인지, 그저 마주할 자신이 없어 명분을 만들고 있었던 것은 아닌지 스스로를 되돌아보고 고민해보아야 한다는 메시지를 던지고 있습니다.

이은용 작가의 ‘나를 만나러 가는 길’은 다양한 가능성의 갈림길 앞에서 어느 것 하나 놓치고 싶지 않은, 또래가 공감할만한 걱정과 욕심을 이야기하고 당장 하나의 길을 선택하는 것이 너무 섣부른 선택은 아닌지 스스로에게 질문하며 그 해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려냈습니다. 주변의 응원과 지지가 있기에 다시 새로운 일에 도전할 수 있었다는 이 희망의 메시지를 함께 공감해보시기 바랍니다.

조예은 작가의 ‘내 꿈 이야기’는 진정 자신이 즐거울 수 있는 일, 나의 적성과 소질을 실현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알고 있지만, 주변의 목소리와 당면한 입시 사이에서 포기하고 방황할 수밖에 없었던 아픈 경험을 담담하게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꿈을 직시하는 일의 어려움을 토로하고, 진정한 꿈을 위해 ‘나’라는 균형감각을 유지하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지금 시대의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응원을 건네는 아름다운 작품입니다.

그들이 꿈을 지키기 위해 감내해야 했던 생채기와 성장의 이야기가 이번 작품들 속에 고스란히 담겨있습니다. 품생품사 1기 청소년 작가들의 작품들이 여러분 내면의 변화의 동력이 되기를 바랍니다.
나를 만나러 가는 길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