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작가 웹툰
품생품사 by 청소년 작가 : 사라진 꿈 소개
재단은 청소년과 기성세대가 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이야기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사연공모전 '청소년 Dream Talk Talk : 꿈을 이야기하다'를 진행했습니다.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해 준 아홉 편의 사연을 선발, 청소년 작가가 멋진 웹툰으로 완성시켰습니다.

꿈이 무엇인지 묻는 어른들의 질문에 많은 청소년들이 부담을 느낀다고 합니다. 청소년 시기는 명확한 꿈을 상정하고 달려가기보다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아를 형성하며 이를 바탕으로 열심히 꿈을 탐색하는 기간일 것입니다.

꿈을 찾기 위해 방황하는 청소년
꿈이 있으나, 실현방법을 모색 중인 청소년
꿈을 향해 당차게 전진 중인 청소년

어떤 어른들은 우리 청소년들이 꿈도 없이 무기력하며, 가끔은 나태해 보인다고까지 말합니다. 하지만 실은, 이렇듯 많은 청소년들이 저마다의 자리에서 꿈과 진로를 찾기 위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이번 시리즈를 통해 ‘넌 왜 꿈이 없니?’, ‘꿈이 뭐니?’라고 묻기보다는 ‘이런 꿈도 있데’ 하며 다양한 길을 보여주는 기성세대, 그리고 어른들에게 솔직하게 고민을 털어놓을 수 있는 청소년들이 더 많아지기를 기대해봅니다.

이번 화는 수성고등학교 김민영 학생이 원안을, 조예은 청소년 작가가 각색 및 그림을 담당했습니다. 김민영 학생은 '네일 아티스트'라는 꿈에 확고한 의지와 재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참 얄궃게도, 때때로 꿈이란 개인의 노력, 확신, 강점과는 상관 없이 상황과 배경적 요건의 영향을 받기도 합니다. 4차 산업 혁명의 물결이 이미 시작된 지금 시점, 김민영 학생은 새로운 기술 발달로 인해 절망을 겪습니다. 오랜 시간 꿈 꾸던 일을 포기해야만 하는 현실은 얼마나 고통스러울까요. 하지만 지금 겪게 된 이러한 관점의 변화와 아픔들이, 앞으로 새로운 꿈을 찾아나서는데 원동력이 되리라 믿습니다. 길을 찾아 떠는 김민영 학생의 여정을 교보교육재단이 응원합니다.
사라진 꿈

 

 

 

 







  • - -